라디오스타와 같은 토크쇼에 오랜만에 출연 예정인 배두나 나이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배우 배두나는 꽤 오랜시간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활동해왔는데 외모가 거의 그대로인점도 영향이 있을 것입니다. 짐 스터게스 배두나와의 공개연애 뿐 아니라 이전에 신하균까지 공개연애 사실이 알려져있습니다. 라디오스타에 '물 건너간 스타'로 국내외 활발히 활동하는 스타 특집에 출연 예정입니다. 현재의 배두나 근황은 어떠한지, 배두나 나이, 학력, 미드 출연작까지 짚어보았습니다.
1979년생인 배두나는 170cm 장신으로 한양대 연극영화과 중퇴, 건국대 영화예술학과 출신입니다. 배두나 나이는 만으로 38세로 배두나 아버지는 과거 풀무원 부사장을 역임하였던 배종덕, 배두나 어머니는 연극배우 김화영으로 MBC 공채 탤런트 출신입니다.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배두나도 연기에 일찍 눈에 띄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배두나 데뷔는 언제
큰 키의 스타일리시한 이미지의 배두나 나이 만 18세로 1998년 카탈로그 모델로 데뷔하고 연극배우로 활동하기 시작하여 영화에 출연하며 인지도를 높혔습니다. 현재 많은 스타를 배출했던 스타 등용문인 KBS 학교 시리즈에서 아웃사이더 연기를 하며 독특한 분위기의 배우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현재도 개성파, 연기파 이미지로 배두나 출연작을 살펴보면 영화 데뷔시 조연, 주연 넘나들며 다양한 역을 연기하였습니다.
20대 시절 영화 <청춘>에서 파격적인 노출씬으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대역으로 대체하였던 것에 대해서 사람들 앞에서 노출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치욕스러웠다라며, 당시에 배우로써의 자아보다 여자로써의 갈등에 프로답지 못했다라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배두나 미드, 헐리웃 영화 출연작
영어, 일본어, 한국어 3개국어를 하는 배두나는 2010년도에 일본 영화 <공기인형>에 출연하기도 하였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인 <센스8>에도 최근까지 출연하고 있습니다. 배두나 나이 만 32세에 2012년 <클라우드 아틀라스>에 출연, 2015년 <주피터 어센딩>까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아틀라스>는 매트릭스 감독으로 유명한 워쇼스키 감독의 눈에 띄어 톰 행크스, 휴 그랜트, 수잔 선더랜드와 함께 주연급으로 촬영했던 영화입니다. 워쇼스키 감독은는 일본 영화인 <공기인형>에서 연기한 배두나가 <괴물><복수는 나의 것>과 같은 다수의 영화에서 연기한 매력에 캐스팅을 결정하였다고 언급하였습니다. 클라우드 아틀라스는 2144년 서울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 배두나 클라우드 아틀라스 분장 몰라볼 정도(..)
이 영화를 계기로 배두나는 워쇼스키 감독의 미드, 영화에 지속적으로 출연하게 됩니다. 짐 스터게스 배두나 열애도 클라우드 아틀라스 출연을 인연으로 이어진 커플이었습니다. 이태원과 종각 등 국내에서 만남을 이어가며 열애설이 있다 2014년 칸 국제 영화제에서 짐 스터게스 배두나 열애 사실을 공표하기도 하였습니다.
짐 스터게스 배두나 열애, 그리고 결별 이유
정확한 이야기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몇몇 기사의 측근의 언급에 의하면 결혼까지 이야기가 오갔지만 결혼에 대한 가치관 갈등 차이로 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가정일에 충실하기를 바란 것과 연기를 지속하고 싶은 의견을 좁히지 못한 상황에서 센스8이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촬영해야했던 블록버스터로 그 시기에 사이가 멀어져 결별하게 된것으로 보입니다.
배두나 필모그래피, 알찬 영화 드라마들
배우 배두나는 믿고 보는 여배우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 최근 비밀의 숲으로 자연스러운 한여진을 연기하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최근 차태현과 함께 KBS2 <최고의 이혼> 드라마 출연 예정입니다. 토크쇼에 잘 출연하지 않는 배두나가 라디오스타에 섭외된 이유가 차태현 때문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차태현, 배두나, 이엘, 손석구 주연의 최고의 이혼은 일본 드라마 <마더> 작가의 또다른 히트작인 러브 코미디 드라마 리메이크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고집세고 혼자있는 것을 좋아하는 삐딱한 남자 조석무(차태현)과 사랑스럽고 긍정적인 느긋하고 털털한 강휘루(배두나)의 캐미스트리도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배두나 나이, 학력, 미드 출연작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배두나 필모 중에서 <비밀의 숲>과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나올 <킹덤>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킹덤은 김은희 작가의 신작으로 배두나, 주지훈 출연작입니다. 아직 나온 드라마는 아니지만 2018년 공개될 예정으로 작가, 감독, 배우, 조선판 좀비물이라는 독특한 소재까지 기대되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