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히토미 순위, 프로듀스48 1차 순위 발표 놀라운 결과

혼다 히토미 순위 상승이 놀랍습니다. 프로듀스48 5회 1차 순위 발표가 있었습니다. 1인 12픽으로 최종에서는 1인 1픽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순위 변동이 있겠지만, 22위에서 12위로 데뷔권이 되었습니다. 너무너무너무 1차 경연 무대에서 댄스를 먼저 암기하여 다른 조원에게 알려주면서 열심히 하는 모습에 호감도를 보이는 사람이 많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순위 상승 중인 AKB48 혼다 히토미 순위▲


일본에서는 댄스, 보컬 트레이닝을 스스로 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연습하면서 실력이 향상된 사람이 몇몇 눈에 띄었습니다. 야부키 나코와 혼다 히토미가 그러한 연습생 중 하나로 춤에 재능이 있었지만, 실력 향상 되는 모습에도 호감을 느끼는 요인이 있었습니다. 



혼다 히토미 순위이 반가운 이유는 AKB 순위가 82위로 비인기 멤버였지만, 프로듀스48에서 댄스 재능과 노력으로 기회를 만들어 가는 모습이 될 수 있습니다. 일본보다 한국 아이돌 스타일에 더 어울리는 댄스 실력, 노력도 겸비한 인물로, 트와이스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혼다 히토미 프로듀스48 방송 분량이 많았던 것은 아니었지만 초반에 등급 상향하는 과정, 너무너무너무 조에서 활약하는 모습으로 혼다 히토미 순위가 20권대에서 데뷔조로 상승 기류가 생기고 있습니다.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비슷한 인물로 박우진, 김재환과 같이 실력과 성실함으로 데뷔까지 올라온 케이스도 있기 때문에 꾸준히 매력을 보여준다면 혼다 히토미 순위도 데뷔권까지 유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2차 경연 이후 12위에 몇명이 남게 될까


프로듀스 시즌1 1차 순위 발표 후 1위부터 11위까지 데뷔 가능한 사람 중 4명이 떨어지고 그 아랫단계 20위 안에 든 연습생 중에서 4명이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시즌2에서도 순위변동이 그정도 였기 때문에 프로듀스48 1차 순위발표에서 12위 권내에 들었다고 하더라도 안심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1차 경연 이후 상승세를 타고 있는 야부키 나코 순위 ▲ 


지난 시즌을 미루어보아 4명~5명 정도 순위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즌1에서 1위를 한적이 있던 김종현 탈락만 보아도 누구도 안심할 수 없는 것이 프로듀스의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1차 순위 발표 한국 연습생, 일본 연습생 수 비교


프로듀스48 시작시 한국 연습생 57명, 일본 참가자 39명이었습니다. 현재 프로듀스48 순위 발표식 이후로 일본 연습생은 21명, 한국 연습생은 36명 정도 남게 되었습니다. 비율상으로는 거의 비슷한 수가 남게 된 것 같네요.


1차 순위 발표식 1위부터 12위까지 비교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위 이가은

2위 안유진

3위 장원영

4위 미야와키 사쿠라

5위 권은비

6위 고토 모에

7위 야부키 나코

8위 왕이런

9위 최예나

10위 이채연

11위 타케우치 미유

12위 혼다 히토미


12위까지 일본 연습생은 5명입니다. 13위 마츠이 쥬리나, 14위 야마다 노에, 16위 시로마 미루, 18위 타카하시 쥬리 등 상위권에 일본 연습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데뷔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일본 연습생은 미야와키 사쿠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가 캐릭터가 확고하여 타케우치 미유도 유력해보입니다.



다음 주 혼다 히토미 순위가 유지될 것인지 여부가 상승세인지 판가름 할 수 있는 지표가 될 것입니다. 1차 투표 후 리셋이 되기 때문에 초반 기세가 좋았던 야마다 노에의 경우 순위 하락의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리셋 후 상승세인 연습생과 아닌 연습생의 명함이 더 뚜렷해질 것입니다.



하위권 베네핏 영향 컸다


프로듀스48 1차 순위발표에서 하위권 연습생들은 순위 변동이 꽤 있었습니다. 턱걸이로 하위권 연습생의 경우 베네핏을 받은 연습생이 많았기 때문에 1천표 베네핏이 컸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화제의 붐바야 2조 리더였던 한초원 연습생은 80위에서 거의 2배 상승하여 2차 경연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58위와 59위 순위가 베네핏 수 차이로 갈렸기 때문에 1차 경연에서 남게되는데 있어서 배네핏이 하위권에 영향이 있었음이 확인되는 순간이었습니다. 미츠이 쥬리나 하차 이후 59위 연습생까지 포함할 것으로 예상을 했지만, 마츠이 쥬리나 하차가 59위 추가 합격에 영향이 없었습니다.



▲ 붐바야 2조 영향으로 순위가 수직상승한 강혜원



▲ 화제의 붐바야 2조에서 리더를 맡아 80위권에서 껑충 뛰어오른 한초원


한국어로 소감 발표한 일본 참가자


한국어를 적어와서 읽거나 외워서 소감을 발표한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코지마 마코, 타케우치 미유, 타카하시 쥬리, 미야지키 미호가 떠오릅니다.

 


특히 한국어로 <저는 9년간 아이돌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한번도 순위에 든 적이 없어요. 그래도 저는 아이돌을 하고 싶어서 한국에 왔습니다. 그러니까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라고 긴 소감을 발표한 타케우치 미유는 AKB48에서 9년간 비인기 멤버였지만 한국에서는 주목받는 상황이라 남다른 심정일 것 같습니다.


프로듀스48 2차 컨셉 평가 투표


컨셉 평가 곡들이 전부 좋아서 다음 무대도 기대가 됩니다. 컨셉평가로 여러 가지 장르로 원하는 연습생을 투표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는 연습생을 컨셉에 투표하실 수 있습니다. 시즌 1에서는 같은 곳에서, 시즌2에서는 네버가 화제가 되었었던 것처럼 이번 프로듀스48에서도 좋은 노래와 컨셉, 무대가 나오게 될지 여부도 관심사입니다.



<1000%> <루머> <너에게 닿기를> <롤린롤린> <I AM> <다시 만나> 6곡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7월 13일부터 7월 28일까지 2차 투표기간동안 꾸준히 투표한 결과가 2차 순위 발표식에 반영이 되고, 경연 결과 역시 프로듀스48 순위에 영향을 주니 데뷔하기를 바라는 연습생이 있다면 꾸준히 응원하는 것이 큰 힘이 될 것입니다.


관련글

프로듀스48 베네핏 순위, 현장투표 결과 영향

야부키 나코 순위, 조유리 순위 상승 주목받는 이유

마츠이 쥬리나 하차 이유, akb총선거 1위 후 인성 논란 일본반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