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제이 류화영 나이 차이, 열애설? 그는 누구인가

엘제이 류화영 열애설이 제기되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018년 8월 22일~23일동안 화영과 함께 촬영한 사진, 동영상 등을 16장 정도 업로드하였습니다.그 둘의 접점을 잘 모르기 때문에 사적인 친분을 알고 계신 분들이 많지 않았을 것입니다. 엘제이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배우 류화영과의 사진을 게시하며, 자신의 여자친구라고 언급하기도 하고, 대화 내용 중 '자기야'라고 언급된 내용을 캡쳐해서 업로드했습니다.



최근 17세 연하와 결혼한 DJ doc 이하늘에게 형님 감사합니다. 용기 이빠이. 전 형님보다 한 살 어립니다라는 글을 적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글을 남긴 사진이 바로 엘제이 류화영 투샷이 담긴 사진이었습니다.



엘제이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이 둘의 사진을 살펴보면 상당히 친밀해 보입니다. 본인의 동의 없이 올린 사생활 침해가 아닌가하는 논란과 연인이라면 엘제이 류화영 나이차이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엘제이는 1977년생으로 41세이고, 티아라 출신 배우 류화영은 1993년생으로 만 25세로 엘제이 류화영 나이차는 16세차이가 납니다.



엘제이는 누구인가?



엘제이 본명은 이주연으로 다이나믹 듀오,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매니저로 활동하다가 케이블에서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입니다. 2012년에 이선정 배우와 교제하고 45일 만에 결혼, 3개월 만에 이혼하기도 하였습니다. 엘제이는 네티즌과도 설전을 벌였습니다. "가족 사진 동의하고 올리느냐" "당신들에겐 우습게 보여도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추억 간직하는게 잘못이냐" 같은 내용을 게시하여 반발하기도 하였습니다.


류화영 나이, 필모그래피 등 프로필


2010년 티아라 <왜이러니> 싱글 합류로 데뷔, 쌍둥이 언니인 류효영이 있습니다. 소속사는 이매진 아시아로 티아라 화영 트위터 사건으로 "의지의 차이" 등의 유명한 말을 남겼던 이슈, 왕따 피해자 논란이 있었습니다. 이 일로 티아라 소속사와 류화영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티아라 멤버에서 제외가 되었고 현재는 배우로서 활동 중입니다.




2014년 SBS 드라마 엄마의 선택, 서현아 역
2015년 KBS2 옥이네, 한옥 역 / Tvn 구여친클럽, 라라 역
2016년 SBS 돌아와요 아저씨, 왕주연 역/ JTBC 청춘시대, 강이나 역/ KBS2 태양의 후예, 서대영 여자친구 특별 출연/ KBS 드라마 스페셜 웃음실격, 신나라 역
2017년 KBS2 아버지가 이상해, 변라영 역/ 네이버 캐스트 손의 흔적, 박민영 역/ JTBC 청춘시대2 강이나 역(특별 출연)/ KBS2 매드독, 장하리 역

배우로써 활발히 활동한 류화영은 2017년 KBS 연기대상에서 아버지가 이상해, 매드독으로 여자 신인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엘제이 류화영 열애설에 대한 류화영측 입장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산된 엘제이 류화영 열애설에 관련하여, 류화영의 쌍둥이 언니인 류효영이 댓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다들 오해하지 않나. 왜 이런 사진을 올리는 거냐. 허락받고 올리는 것도 아니면서 왜 오해할 만한 글로 괴롭히나. 지워라"라고 남겼으나 댓글이 삭제 되었다고 합니다. 류화영 측에서는 친한 사이는 맞지만 연인 관계는 아니라고 선을 그었으며, 여행은 여럿이 같이 간 여행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에 명예훼손으로 신고하겠다고 댓글을 남겼습니다. 전화 연락도 되지 않는다고 언급한 것으로 보아 엘제이 류화영 열애설은 일방적인 것일 수 있어 보입니다. 현재 엘제이가 효영을 차단하면서 댓글이 삭제된 것으로 보입니다. 류화영 소속사 측에서 공식적으로 연인이 아니라고 언급하며 입장을 밝혔기 때문에 두 사람의 관계가 서로 상반된 주장을 하고 있어 의혹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류화영측에서 연인사이가 아니라고 선을 그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엘제이 류화영 열애설이 이슈가 되고 류화영 소속사 측에서 공식 입장을 발표 후 현재 엘제이 인스타그램은 비공개가 되었으며, 엘제이가 주장한대로 류화영과 연인 사이더라도 동의를 구하지 않고 사진을 업로드하고 연예인인 류화영의 이미지 실추에 영향을 준 것이 명예훼손, 초상권 등의 문제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에 동의 없이 인물 사진을 게시할 때 동의 없이 촬영, 게재가 될 경우 초상권 침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령 동의하에 촬영한 사진이더라도 웹에 게시할 때에는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어서는 안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예인의 이미지는 상품성이기 때문에 퍼블리시티권 침해 관려하여도 문제 소지가 있있습니다. 과거 판례중에도 일반인 무단 게제로 1인당 2천만원을 지급하는 판례가 있기도 하였습니다. 예외도 존재합니다. 공공장소 집회 참여같이 자발적으로 알리기 위한 시위 활동은 초상권 침해에 해당하지 않고 연예인의 경우도 직업상 공개되는 것은 초상권 보호 범위가 제한이 되지만, 엘제이 류화영 투샷은 사생활이기 때문에 이야기가 다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