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48에서 밝고 긍정적인 매력을 뽐내는 사람이 있다면 바로 야마다 노에일 것입니다. 꿈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을 보면, 보는 사람도 즐거워지는 마음이 듭니다. 프로듀스101 시즌1에서는 김소혜가 그러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주는 이물이었습니다. 이번 프로듀스48에서는 일본 아이돌이 대거 참가하여 수많은 김소혜가 있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대부분의 일본 연습생 실력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C등급을 받은 야마다 노에는 자신감이 넘치는 인물입니다. 야마다 노에 순위는 현재 데뷔 조에 들 수 있는 순위이지만 1인 12픽이기 때문에 1인 1픽으로 변경되었을 때는 어떻게 될지 짐작하기 어렵습니다.
기존의 아이돌과 캐릭터가 차별화되어있어서 주목을 받고 있어서 이 순위가 지속될지는 예상하기 어렵지만,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윤지성이 예능적 호감도로 데뷔한 바가 있어, 불가능한 것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프로듀스101는 아이돌을 꿈꾸는 무명 연습생들이 서로 매력을 뽐내고 합숙과 트레이닝을 통해 실력향상하는 과정을 보는 재미가 있는데요. 야마다 노에는 외모는 특출나지 않지만, 성격이 매우 밝고 긍정적으로 보는 사람에게 즐거움을 주는 매력이 있습니다. 2015년 7월 25일 NGT48 제1기생으로 합격하여 활동 중으로 별명은 노에삐입니다. 허스키 보이스가 매력적입니다. 프로듀스48 1화에서 독특한 임팩를 주었던 연습생입니다.
프로듀스48 1화에서 5살 때 겨울에 밖에서 여름 옷 입고 놀다가 감기에 걸린 이후로 목소리가 돌아오지 않았다고 하는 사연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귀여운 외모로 호감을 주는 인상뿐 아니라 심사위원이 프리댄스를 요구했을 때, 뒤로 빼지 않고 적극적으로 부딫히는 모습으로 호감도가 오를 것이라 예상되었는데요.
야마다 노에 순위 프로듀스48
1화 45위
1화 이후 중간 발표 8위
2화 9위
▲ 1화에서는 12위 안에 등장하지 않았던 야마다 노에 순위
▲ 1화 이후 온라인에서 공개된 중간발표, 8위에 랭크된 방송 호감도가 반영된 야마다 노에 순위
▲ 2화 끝날 때 발표된 야마다 노에 순위 9위
akb48 총선거 순위
91위
이러한 야마다 노에의 독보적인 캐릭터는 모모랜드의 주이를 떠올리게 하기도 합니다.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방송 후 야마다 노에 순위가 45위에서 8위로 급상승하고, 2주차에는 9위로 안착했습니다. akb48 총선거에서는 91위로 본인이 107표나 투표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인기인이라고 하기 어렵지만, 독특한 캐릭터도 한국에서 활약하게 되면 일본에서도 주목받게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개그 캐릭터이긴하지만 위와 같은 아이돌스러운 느낌이 나는 사진도 있습니다.
좋아요가 7천개 이상 있는 야마다 노에 인스타그램 중 재미있는 영상이 있어서 링크를 걸어봅니다.
https://www.instagram.com/p/BkU5XCCAaD7/
한국어로도 야마다 노에 인스타 멘트를 작성하였는데요. 하하하가 쏟아지는 노래에 맞추어 마임하듯이 연기를 하는데 유쾌합니다. 특유의 개그 감각과 긍정적인 에너지로 한국 연습생과도 빠르게 친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듀스48 데뷔는 12위까지이기 때문에 이대로 순위를 유지한다면, 데뷔도 가능한 순위입니다. 2회차에서는 지난주에 나오지 않았던 일본 센터 사쿠라와 쥬리나를 비롯하여 일본 연습생들이 주로 조명하였는데요. 경연에서 야마다 노에 실력이 향상되어 인상을 남긴다면 한국, 일본 데뷔하여 활동하는 것도 가능하게 될지도 모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