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 안전하게 스키타는 방법
2017. 1. 7. 01:14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 안전하게 스키타는 방법


겨울 스포츠하면 스노우 보드와 스키일 것입니다. 스키 경험이 없는 초보자가 자칫하면 손가락과 다리 부상, 인대파열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부상 방지를 위해서 몇가지 신경써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도 안전하게 스키를 타는 방법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요.



스키 부상은 대부분 넘어질 때 생기게 되니, 부상을 방지하는 방법은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을 터득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손의 충격과 다리에 충격이 최대한 주지 않도록 하는 것이 골절과 같은 큰 사고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특히 넘어질 때 뒤로 손바닥을 짚는 행동은 위험합니다.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은 다리를 모아 스키의 옆 방향으로 몸을 기울여 언덕 쪽으로 손을 짚으면서 넘어지는 것입니다. 폴을 짚은 상태에서 넘어질 경우 스키가 서로 걸려서 교차되어 다리가 풀리지 않아 더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폴은 과감히 버리고 넘어지는 것이 좋습니다.




폴을 쥐는 손으로 바닥을 짚을 때 손가락 인대부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손잡이를 둥글게 쥐고 있다가 넘어질 때 빠르게 빼야 합니다.



만약 옆으로 넘어지기 어려운 상황에 직면할 수 있는데요. 앞으로 넘어질 때는 무릎을 굽히고 손을 펼쳐서 손바닥 전체로 땅을 짚어 충격을 흡수하고, 뒤로 넘어지는 상황이라면 엉덩이와 같이 비교적 살집이 있는 곳을 먼저 부딫히도록 하는 것이 안전하게 스키타는 방법입니다.



스키장에는 초급, 중급, 고급 등 실력에 맞는 스키코스가 있습니다. 과신을 하기 보다는 익숙해질 수 있도록 실력에 맞는 슬로프를 선택하고, 헬멧이나 무릎, 손목, 팔꿈치 보호대를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을 숙지하였더라도 보호대가 없으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넘어질 때 누군가에게 부딫히거나 손으로 짚고 넘어질 수 있는데요. 넘어질 때 되도록 주변에 사람이 없는 곳에서 옆으로 넘어지는 것이 다른 인명피해를 주지 않는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입니다. 급경사의 경우 속도를 조절하기 어려워서 주변사람과 부딫힐 수 있는데 과속하는 상황에서 급격한 방향전환하는 것은 무릎에 부담을 주게 되니 스키 타기 전 먼저 20~30분정도 가볍게 몸을 푸는 운동을 하시는 것이 부담을 덜어줍니다.



처음 스키를 타는 사람의 30%는 부상을 당한 경험이 있다고 할 정도로 다치는 비율이 높습니다. 스키를 배우실 때 항상 위험을 염두하시고 스키 잘 넘어지는 요령을 알아두시고 연습을 하신다면 안전하게 스키 타는 것이 가능하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