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라이프 인물관계도를 살펴보니, 조승우 이동욱 투톱 주연인 점이 흥미롭습니다. 국내 드라마는 대체로 남자, 여자 주인공을 투톱으로 한 사랑이야기가 많았기 때문입니다. 영화처럼 남성 투톱 주연으로 팽팽한 긴장감을 더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비밀의숲 작가인 이수연 작가의 2번째 작품이라는 점과 비밀의숲의 주연배우였던 조승우가 출연을 결정하여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전작인 비밀의 숲과 다른 매력을 보여줄지 여부도 관심사입니다.
유재명, 이규형과 같이 비밀의숲에서 활약했던 중요인물이 대거 등장함에 전작과 비슷한 느낌을 줄 것인지 아니면 또다른 매력을 보여줄 것인지 역시 주목할 부분입니다. 조승우는 비밀의 숲에서는 황시목 검사로 불의에 타협하지 않는 뚝심있고 냉철한, 검사로써 활약했습니다. 그러나 드라마 라이프 인물관계도를 살펴보면, 조승우는 상국대학병원 병원의 전문 경영진 사장인 구승효 역으로 출연하여 지난 작품과 반대되는 권력자로 등장한다는 점이 이전과 다른 모습니다.
이동욱은 상국대학병원 응급의료센터 전문의로 등장합니다. 응급의료센터 전문의라는 것은 외상 환자를 다루는 분야를 말하는 듯 합니다. 응급의료센터에 대해서 찾아보니 이국종 교수로 인해 주목받았던 권역외상센터와 차이가 있지만 일반 사람들은 그 차이를 잘 몰라 외상환자를 다루는 인력이나 시설이 부족하여 문제가 자주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드라마 라이프에서는 어떻게 그려질지도 궁금한 부분입니다.
주인공이 의사가 아닌 사장인 점이 다른 의학드라마와 다르게 병원안에서 다양한 군상과 충돌하는 권력이나 정치적인 이야기를 다룰 것 같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7월 23일 월요일 11시 첫방송이 시작되는 만큼, JTBC 본방사수를 하거나 넷플릭스에 올라오는 영상을 다시보기로 시청할 예정입니다.
1차 티저 영상에서 '환자가 돈줄로 보이기 시작하면, 그 의사는 더 갈 데가 없어'라고 언급하는 부분은 의사라면 갖춰야할 덕목이긴 하지만 병원 자체는 사기업으로 이익을 추구하는 곳입니다. '병원도 기업이고, 의료도 산업이다'라고 주장하며 수익에 집중하는 구승효 총괄사장과 기싸움이 예고가 되고 있습니다.
만성적인 인력 부족, 그들만의 폐쇄적 문화가 낳는 병폐, 그리고 돈이라는 현실적인 문제까지 국내 최고의 사립대학 병원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그릴 예정입니다. 드라마 라이프 인물관계도 대립관계는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이동욱이 맡은 예진우는 상국대학병원 응급의료센터 전문의로, 이목을 좋아하지 않던 조용한 인물이었지만 대기업 출신 전문 경영인 구승효와 갈등하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조승우가 맡은 구승효는 화정그룹 장학금 1기 수혜자로 화정그룹에 입사하여 최연소 CEO에 오른 자수성가 인물입니다. 기업인으로써 영업이익을 중요시 여기는 그가 윤리와 넘지 말아야 할 선에 대한 고민을 하는 입체적인 인물이 될지 여부가 기대가 됩니다.
원진아의 역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이노을입니다. 예진우(이동욱)과 동기동창으로 구승효에게 병원을 소개하고 아픈 환자를 소개시켜주려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비밀의 숲에도 출연한 이규형은 건강보험심사평가위원회 근무, 정형전문의 예선우를 맡았습니다. 유재명은 상국대학병원 흉부외과 센터장인 주경문 역을 맡았습니다. 상국대 졸업생이 아닌 타학교 출신의 유일한 센터장 역을 맡았습니다.
그 밖에 병원장이자 정신과인 이보훈 역에 천호진, 장기 이식 코디네이터 선우창 역에 태인호, 화정그룹 직원 강경아 역에 염혜란, 암센터장 역에 이상엽, 응급의학 센터장 이동수 역에 김원해와 같이 쟁쟁한 명품 조연들이 출연하여 센터장과 총괄사장간의 대립 관계도 팽팽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의사가 사람을 죽인 것 아니냐라는 이야기로 시작되는 구승효(조승우) 버전의 드라마 라이프 티저를 보면, 의사라는 사람이 환자를 죽인 것 아니냐라는 의심에서 시작되는 점도 의아한 부분이 있습니다. 의사가 과로로 죽었다는 것이 그 사건이 아닐까 싶습니다.
미스테리한 사건 있음을 추측하게 하는데요. 예진우(이동욱)이 개인 대 개인이 아닌, 의료국과 사장의 대결로 만들라는 이야기는 병원내 정치질의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이 사건의 전말이 어떠한지 궁금해집니다. 수익구조에 집중하는 사장 구승효를 막기 위한 행동으로 보여지지만 그 과정에 있어서 많은 인물이 등장하는 만큼 드라마 라이프 인물관계도에 표현되지 않은 많은 사건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비밀의숲이라는 제목은 누구나 비밀을 하나씩 가지고 있고, 그러한 이야기가 모여 거대한 숲이 되어 진실을 알 수 없게 만든다는 암시적인 의미도 있었습니다. 드라마 라이프는 제목이 '라이프'인 만큼 생명과 관련한 여러가지 관점이나 이야기를 다룰 것으로 보입니다. 사적이익을 추구하지 않을 수 없는 병원에서 생명을 다루는 니야이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해집니다.